MY MENU
제목

뇌를 좋아지게 하는 처방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5.2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722
내용

뇌를 좋게 하는 처방법

1. 지능의 차이는 출생 후 학습방법이나 자라나는 환경에 따라 달라진다.

문제는 두뇌를 사용하지 않으면 세포가 파괴된다는 사실이다.

두뇌를 위해서 책도 읽고 산책도 하는 등 일상생활에서의 작은 자극이 중요하다. 그것만으로도 뇌의 신경 세포를 자극할 수 있다.

2. 뇌의 네트워크를 증가 시키는 것만으로 언제까지나 젊은 두뇌를 유지할수 있다.

예를 들어 건망증이 심할 때에는 잊어버린 기억을 되찾으려고 노력하는 것만으로 뇌의 신경세포에 퍼진 녹슨 부분을 없앨수 있고, 다시 생각해냄으로써 쾌감 호르몬 이 나와 뇌가 다시 생생해진다.

3. 하루중 무엇이든 즐거운 일을 찾아내 실천에 옮기고, 뇌에 어떤 나쁜 긴장을 느끼 면 가벼운 운동이나 단순작업을 통해 그 긴장을 풀어주어서 뇌기능의 저하를 방지 할 수 있다.

4. 안다는 것, 즐거운 것은 뇌에 있어서 최대 기쁨이다. 뇌를 자극하는 데에는 공부 뿐 아니라, 그 어떤 흥미 있는 것이나 호기심 있눈 것 등 즐겁고 재미있다고 생각 하는 것부터 시작하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5. 안다는 것은 직접적으로 뇌가 느끼며 기뻐하는 바이다. 인생의 성공이란 기분 좋 은 시간을 얼마나 가지는가에 달려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식으로 황성한 호 기심과 탐구심을 가지고 사물에 임하며, 무엇인가를 알았다 하는 순간을 항상 체 험한다. 그것만으로 뇌는 크게 쾌감을 느끼는데 그것은 결과적으로 뇌의 노화를 방지하고 젊어지게 하는 결과를 낳는다. 쾌감의 전도자라 불리는 쾌감 호르몬도 스스로 만족감 을 느끼게 되면 뇌에 대량으로 생성된다.

6. 중요한 쾌감물질은 뇌기능이 저하되면 나오지 않게 된다. 또 사고의 뚜껑을 덮으 면 뇌는 노화할 뿐이다. 뇌가 젊어지게 하려면 자신이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나 즐겁다고 느끼는 것을 시작해야 한다. 그러면 뇌 호르몬은 계속 생성된다.

7. 잠자고 있는 뇌력을 소생시키기 위해서는 가끔 뇌를 쉬게 할 필요가 있다.

휴식함으로써 뇌는 재 충전되고, 그 뇌로 생각하면 더욱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재 충전된 뇌에 여러 가지 자극을 주면 젊고 싱싱한, 활성화된 뇌를 되찾을 수 있 다.

8. 뇌를 훈련하면 심신의 노화현상이나 쇠퇴해가는 스태미나를 회복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이 기본이 되어야한다. 식사도 단백질이 충분히 포함된 음식물을 규칙적으로 섭취함과 동시에 술이나 담배를 절제하는 것도 중요 하다."죽어가는뇌를 자극하라"-오시마기요시-

-휴먼전인치유 연구소-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하남미사 심리상담, 가족상담 ,아동,청소년 상담, 뇌파검사 , 뉴로피드백훈련 전문기관, 파낙토스하남, 웩슬러지능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