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도형기질로보는 뇌의 발달관계-세모기질-전두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9.27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5379
내용

세모기질(담즙질)-전두엽

세모유형은 특히 두뇌의 CEO라고 하는 전두엽이 발달 되었다.

전두엽은 뇌의 최고 경영자이며 인간이 가장 인간 다울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발휘한다. 목표와 동기부여 계획을 세우고, 의사 결정을 하고, 도덕성발달 논리적인 생각을 하는 등의 사고를 주관하는 부위이다. 이곳이 손상될 경우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는 등의 복잡한 사고가 불가능해지며, 충동적인 사람이 된다. 또한 전두엽은 1차적인 본능적 정서로부터 2차적인 정서가 만들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공포, 분노, 쾌락 등의 정서가 1차적인 본능적 정서라면, 기쁨, 슬픔, 동정심 등의 정서가 전두엽에서 일어나는 고차원적인 정서이다. 그래서 전두엽은 두뇌의 CEO라고 할 수 있다. 세모형 즉 담즙질 기질의 성향 중 항상 목표와 계획이 있고, 미래지향적인 사고방식이 특히 전두엽이 발달된 특성을 보인다.

적성: 사업가, 매니저/관리자. 정치가. 회사중역, 육군장교, 정형외과 의사, 스포츠인, 법조인

스트레스원인: 목표의식의 상실, 지배력 상실, 일의실패, 능력이 부족한 직원 , 규칙 변경, 너무 긴 휴가.

세모 기질과 잘 지내려면: 그의 리더쉽과 그의 성취를 인정하라, 즉각 대답하라. 충고를 하지 말고 부탁을 하라.

1
2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하남미사 심리상담, 가족상담 ,아동,청소년 상담, 뇌파검사 , 뉴로피드백훈련 전문기관, 파낙토스하남, 웩슬러지능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