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말하는 시간 관리법
1. 책상부터 치워라.
2. 일일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라
.
3. 출퇴근 시간을 최대한 유용하게 활용하라.
4. 시시때때로 스스로에게 질문하라.
5. 자신의 일생목표와 장점과 한계점을 알라.
6. 파레토의 원리(80 대20)를 적용하라.
(우리가 제대로 활용하는 시간은 20%뿐이다.
일주일에 이틀만 일하고도 지금보다 60% 이상의 성과를 높일 수 있다.)
7. 기록하라.
8.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라
(하루 15분의 힘 = 1년간 책 한 권 저술. 악기 배우고 중급 회화 가능. 3년간 어떤 일의 전문가가 됨. 40년간 책 1000권을 읽는 효과.)
9. 낙관주의자가 돼라. 긍정적인 태도가 업무효율 을 높인다.
10. 머리와 체력도 리듬을 탄다. 휴식은 리듬에 상향곡선을 그리게 해 준다.
당신의 시간관리 점수는?
1.나는 계획 수립 시간을 갖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결코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2.나는 하루에 해야 할 일들의 목록을 만든다.
결코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3.나는 약속이나 회의 시간을 잘 지킨다.
결코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4.나는 뜻하지 않은 일들로 인해 계획을 수정해야 하는 때가 거의 없다.
결코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5.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가 요청한 것들의 진행상황을 상기시킨다.
결코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6.나는 내 일에 만족한다
.
결코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
7.나는 장·단기 계획을 잘 세우고 있다.
결코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
8.나는 다른 사람에 대한 약속과 책임을 잘 지킨다.
결코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9.나는 내게 할당된 일을 주어진 시간 안에 완수한다.
결코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10.나는 마감 기간이 정해진,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다.
결코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 채점 방법 >
아래의 점수를 보고 자신의 점수를 종합해 본다.
결코 그렇지 않다-1점 /그렇지 않다-2점 /보통이다-3점 /그렇다-4점 /매우 그렇다-5점
< 채점 결과 >
10~15점(불충분함)
당신의 시간과 인생 관리를 위해 계획 과정에 들어갈 것을 강력히 권장한다. 닥치는
대로 일하는 습성을 버리고, 계획에 따라 일을 처리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
16~25점(평균 이하)
당신은 계획을 세우는 방식을 개선해야 한다. 일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세부적인 것에서부터 시작해 결정된 사항을 추진력 있게 진행해야 한다.
26~35점(평균)
자신의 가치와 목표에 따라 소중한 일에 초점을 맞추고, 중단돼 있는 긴급한 일을 처리해야 한다.
36~45점(평균 이상)
축하합니다. 당신이 계획을 세우는 방식은 효과가 높다.
소중한 일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바란다.
46점 이상(탁월함)
훌륭한 계획 체계를 가지고 있다. 당신의 인생을 통제해 나갈 수 있으며, 마음의 평화와 높은 생산성을 동시에 누리게 될 것이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