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삶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6가지 컬러이야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1.17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2727
내용

삶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6가지 칼라

 

세상 만물은 다 고유의 색이 있을 뿐 아니라, 그 속성을 색으로 표현할 수 있다. 성공하는 사람에게도 고유의 색깔이 있다. 도전하는 사람에게는 빨강을, 포기하지 않는 낙관주의자에게는 주황을, 끊임없이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초록을 부여한다. 빨강·주황·노랑,초록·파랑·보라·여섯 가지 색깔을 통해 성공의 바다를 건너보자.

 

빨강| 자신의 꿈에 과감히 뛰어든다.

 

빨강은 주저하거나 눈치 보지 않고 세상의 파도에 몸을 던지는 사람에게서 발현된다. 그의 행동은 거칠고 무모하게 보일지 모르지만, 그는 변화의 씨앗을 뿌리는 사람이다. 그 변화가 처음에는 의도한 대로 커 나가지 않을 수도 있고, 그 앞에 가시밭길이 펼쳐져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길에 들어선 것이다. 빨강은 거칠고 여과되지 않은 에너지다.

밖으로 뛰쳐나가는 원심력이며, 정제되지 않은 태초의 순수함이 있다. 빨강의 힘은 벌거벗겨진 진실이며, 새롭게 태동하는 역동적인 힘이다.

진취적인 정신과 의지, 개척자 정신이 모두 이 빨강과 연결된다. 빨강은 뒷전에 물러서 있지 못한다. 빨강은 이성보다는 열정을 요구하는 모든 종류의 적극성을 상징한다.

 

레드를 선택하신 당신. 이제 삶의 열정 속으로 뛰어들어보세요!

 

주황 |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다.

 

주황색은 언제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포기하지 않는 긍정적인 사람에게서 발현되는 색이다. 주어진 모든 것은 일단 긍정하고 해결책을 찾는 사람이 주황색을 지닌다. 주황은 밝지만 노랑처럼 눈부시지 않으며, 따뜻하지만 빨강처럼 뜨겁지 않다. 사교적이며 지도적인 빨강의 특징을 지니면서도 빨강보다 건설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 어떤 어려움도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같은 일도 어떤 사람에게는 어려운 일이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해결하기 쉬운 일일 수도 있다. 다만 사람마다 어려운 일이 다를 뿐. 역경 앞에서 스스로 마음을 놓아 버리지 않고 조용히 마음을 다잡아야 한다. 절망적으로 보이는 순간에도 우리의 혈관 속에는 여전히 생명 에너지가 흐르고 있다.

주황을 선택한 당신. 이제 활기찬 일상의 속에서 힘을 발휘하십시오!

 

노랑 | 어떤 어려움도 작게 내려다본다.

 

지혜의 색, 장애를 뚫고 나가는 색. 황금색과 통하기도 하는 이 노랑은 깨달음의 색이다. 깨달음은 무한한 지혜를 상징한다. 노랑은 어떤 어려움도 작게 보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노랑은 난관 앞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고 늘 높은 곳에서 어려움을 내려다본다. 거기에서 어려움을 넘어설 수 있는 지혜가 나타난다.

사람들은 태양을 노랗게 그리곤 하지만, 태양의 빛은 무색이다. 그 강렬한 에너지의 원천을 그저 노랑으로 표현하는 것뿐이다. 노랑은 모든 색 가운데 가장 밝고 가벼운 색이다. 황금빛 노랑이 지혜를 상징한다. 노랑은 성숙을 나타내는 색이다. 성숙을 나타내는 노랑이 이상화되면 황금이 된다.

황금빛 들판, 황금빛 가을 등등. 중국에서는 황제만이 빛나는 노랑을 누릴 수 있었다. 만일 우리의 머리 속에 ‘반짝하는 생각이 떠오르거나’ 마치 번개처럼 ‘무엇인가를 깨닫는’ 경험을 하게 되면, 그것은 밝은 노랑의 선물이다. 그것은 직관과 깨달음이다. 노랑은 편견이 없고, 도량이 넓고, 영감을 자극한다. 가장 긍정적으로 진동할 때에는 지식과 지혜가 동반된다.

 

가장 긍정적으로 행동하는 당신. 삶의 웃음을 얻으실 겁니다!

 

초록 | 머물지 않고 끊임없이 나아간다.

 

초록은 안주하지 않는 정신에서 발현된다. 물이 끊임없이 출렁이며 수평을 잡아 나가듯이, 세상의 움직임에 주파수를 맞추고 있지 않으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중심에서 떨어져 나가는 현상을 경험하게 된다. 안주하지 않는 정신이란 끝없는 탐욕과 욕심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세심함, 조그만 만족에 머물지 않음, 그 어떤 순간에도 목표 의식이 확고함을 말하는 것이다. 초록은 생명을 상징하며, 생명은 성장을 의미한다. 일생을 통해 아무 것도 이루지 못한 사람은 ‘녹색 가지를 한 번도 손에 잡아 보지 못한’ 사람이다. 중국에서는 녹색 장식석인 옥을 가장 아름다운 돌로 꼽는다. 옥은 특별한 생산을 상징한다. 중국의 상징학에 따르면, 옥은 하늘에 사는 용의 정자(精子)로 남성적인 생명력을 의미한다. 개구리는 다산(多産)을 상징하는 동물이다. 개구리는 녹색이며 알을 많이 낳는다. 개구리의 알은 인간의 배아를 닮았다. 초록은 미성숙한 시기를 의미하기도 하는데, 이는 곧 아직도 향상의 여지가 남아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그린을 선택한 당신. 온화한 삶의 조정자가 되세요!

 

파랑 | 진정 강한 것은 자신 안에 있다

 

파랑은 그 어떤 것에도 흔들리지 않는 내면의 강건함에서 비롯된다.

빨강은 힘을 발산하지만, 파랑은 힘을 흡수한다.

역동적이지는 않지만 이 색은 힘의 근원지이며, 고요한 믿음이다. 움직임이 없지만 늘 먼 곳을 바라보며 힘을 끌어당겨 축적한다. 파랑은 정신적 미덕을 나타내는 색이다. 열정이 아니라 차가운 이성이 요구되는 곳에는 언제나 파랑이 있다. 용해된 금속의 파란색 화염은 빨간색 화염보다 온도가 더 높다. 파랑은 물리적으로 가장 높은 에너지를 함유하고 있는 것이다. 가시적인 파란 보라는 더 이상 보이지 않는 세계로 연결되어 보다 더 강력한 자외선으로 넘어간다. 진정 무한한 것은 내부에 있다. 티베트의 탄트라 불교에서는 파랑이 완전한 의식과 결부된다. 즉 파랑은 명상적 상징의 중심인 동시에 출발점이다. 파랑은 영혼의 더 깊은 영역으로 들어가는 특징이 있다. 그 유연하고 조용한 힘은 다른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는 매력이 있다.

 

삶에 대한 유연하고 아름다움을 간직한 당신. 강인한 힘으로 시작하세요!

 

보라 | 이상과 행동이 맞닿은 곳에 성취가 있다

 

보라는 행동과 이상이 맞닿는 곳에서 생겨난다. 단순히 욕심에서 설정한 목표에서는 보라색이 발현되지 않는다. 보라색은 육체적인 빨강과 정신적인 파랑이 만나서 생겨난다. 감성과 이성이 합일되어 일체의 힘을 발휘한다. 보라처럼 커다란 대립을 하나로 통일하는 색은 없다. 보라는 빨강과 파랑, 남성적인 것과 여성적인 것, 감각적인 것과 정신적인 것의 합체이다.

보라에는 모든 대립이 녹아들어 있다. 보라를 만들려고 빨강과 파랑을 섞으면 갈색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빨강에 노랑이 조금이라도 섞여 있으면 갈색이 나오기 때문이다. 보라를 얻으려면 순수한 빨강(마젠타)이 필요하다.

 

순수한 열정과 매력이 넘치는 당신. 삶에서 예술을 만들어가는 시간이 되세요!

1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하남미사 심리상담, 가족상담 ,아동,청소년 상담, 뇌파검사 , 뉴로피드백훈련 전문기관, 파낙토스하남, 웩슬러지능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