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뇌파검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11.03
첨부파일0
추천수
2
조회수
4310
내용

뇌파검사를 하는 이유는 뇌의 건강성, 안정성, 균형성, 그리고 훈련지속가능성 등을 알아보기 위해 실시한다.
뇌가 얼마나 건강한지를 알기 위해서는 휴식뇌파검사를
뇌가 얼마나 안정적인지를 알기 위해서는 주의력 뇌파검사를
뇌가 균형을 잘 유지하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좌우뇌균형 검사를
그 사람이 지닌 끈기를 알기 위해서는 집중력 뇌파 검사를 한다.

휴식뇌파검사
휴식뇌파는 뇌가 얼마나 건강한지를 알 수 있는 지름길이다.
건강한 사람은 신체적으로 튼튼하고, 정신적으로 활달하며, 정서적으로 쾌활하며, 매사에 적극적으로 보입니다. 이 모든 것이 신체의 건강에서 출발합니다. 뇌도 마찬가지이다.
뇌가 건강한 사람은 뇌파가 율동성이 좋으며 뇌파양상이 고른 파형을 보인다.
서파와 속파의 연결성이 아주 좋으며 알파파를 중심으로 밭고랑을 이루듯 아름다운 모양을 보입니다. 뇌가 건강하지 않으면 불안정한 뇌파양상을 보인다.
파형이 고르지 못하며, 발작파나 극파 예파의 파형이 나타나기도 한다
서파의 진폭이 매우 높게 나타나기도 하며 고베타파와 감마파의 활동성이 증가한다
휴식뇌파에서 문제가 보이는 사람은 다음과 같은 신체적 정신적 문제를 동반한다.
*근육긴장 *불안* 긴장* 초조 * 만성 스트레스 * 흥분* 수면장애 * 만성두통

주의력 뇌파검사
주의력 뇌파는 뇌의 각성시 안정도를 나타내는 척도이다.
안정적인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외부의 충격이나 자극, 유혹 등에 얼마나 유연하고 일관되게 대처하느냐에 차이가 있다.
안정적인 사람은 외부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 어떤 충격에도 쓰러지지 않으며 내외부의 자극에 끌려 다니지 않고 잘 흡수하고 다스려 나간다. 뇌파도 마찬가지이다.
주의력 뇌파가 발전하면 서파의 갑작스런 파도에 휩싸이지 않으며 급속파의 자극에 끌려 다니지 않는다. 뇌파의 동조현상을 통제하고 제어하는 시스템이 잘 발달한다.
주의력 뇌파가 발달한 사람은 주위의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며 일을 계획적으로 처리하며 자신의 힘을 골고루 분산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학습능력이 특히 뛰어나다.
그러나 주의력 뇌파가 발전하지 못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나타난다.
*경기 * ADHD * 우울증* 신경분열증 * 폭력성향 *조울증

집중력 뇌파검사
집중상태는 뇌가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하여 오직 한가지에만 집중하도록 뇌가 전체적으로 깨어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이는 뇌가 총체적으로 어떤 일에 집중하여 각 부위별로 맡은 바 역할을 다하는 상태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일의 효율을 높이고 활동력을 높이는데 커다란 효과가 있다.
특히 좌뇌의 활동을 강화시켜 언어능력이나 논리력, 이성적 사고력 등을 높이고 지적 활동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런 사람의 뇌파를 보면 전체적으로 진폭이 높으며 특히 미드베타에서 왕성한 활동력을 갖는다. 집중력 뇌파가 발달하지 않은 사람은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다.

* 집중하지 못함 * 일을 마무리 하지 못함 * 경쟁심이 너무 약함
* 자기표현이나 주장을 끝까지 하지 못함 * 자기억제력 부족

2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하남미사 심리상담, 가족상담 ,아동,청소년 상담, 뇌파검사 , 뉴로피드백훈련 전문기관, 파낙토스하남, 웩슬러지능검사